이번 포스팅은 조국혁신당 국민참여 선거인단 모집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하여 국민선거인단 가입 및 가입 방법 그리고 당원수 10만 명에 대해서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조국혁신당 국민참여 선거인단 모집 관련으로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만 18세 이상 국민이라면 당원이 아니더라도 가입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당원으로 가입한 사람들 중 3월 10일 24시 이전에 가입한 당원에 한해서는 따로 신청을 하지 않고도 자동적으로 당원선거인단으로 등록이 된다고 하는데요. 그럼 그 이후 가입자들은 어떻게 되느냐? 3월 11일부터 가입한 당원들은 안타깝게도 국민참여 경선인단에 신청을 해야만 투표권이 부여된다고 합니다.
금일까지 모집하는 국민참여 선거인단은 아쉽게도 공무원과 교원은 당내 경선 선거에 참여가 불가하다고 합니다.
모집기간은 3월 14일부터 3월 16일 토요일 18시까지로, 해당 포스팅이 작성되고 있는 16일인 오늘 18시에 마감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투표기간은 3월 17일 9시부터 3월 18일 월요일 18시까지 진행되며 결과발표는 3월 18일 월요일 21시에 진행된다고 합니다.
조국혁신당 국민참여 선거인단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아래의 절차에 따라 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조국혁신당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2. 국민선거인단 모집신청 팝업을 클릭한다.
3. 본인인증을 하기 위해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를 기입한다.
4. 회원정보 입력 칸에 있는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주소를 선택한다.
5. 개인정보 동의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하기'를 클릭한다.
간단한 절차로 5분 이내에 선거인단으로서 가입 신청이 가능한대요. 최근 조국혁신당에서는 비례대표 후보자 신청을 받았으며 총 101명의 후보자들이 신청을 하였다고 합니다.
이번 투표를 통해 과연 조국혁신당이 차후 어떤 행보를 달릴지 어느정도 결정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면 조국혁신당은 "15일 오전 8시 기준 조국혁신당에 가입한 신규당원이 10만 명을 돌파하였다"라고 전하였는데요. 창당한지 불과 8일 만에 1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고 밝혔습니다.
보도된 기사에 의하면 제 3지대 신당 중 이낙연 대표의 새로운미래 당원 수는 14만 명, 이준석 대표의 개혁신당은 당원 수 5만 7천 여명이라고 하는데, 두 당을 비교하면 확실히 조국혁신당의 영향을 볼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