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살인자 o난감 웹툰 원작 줄거리 결말 뜻 등장인물 몇부작

반응형

넷플릭스 시리즈에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살인자 o난감이 공개되었습니다. 연기력에 있어서 믿고 보는 최우식 배우와 손석구 배우가 나오는데요. 이번 넷플릭스에 공개된 살인자 o난감은 웹툰 원작 베이스로 만든 시리즈라고 합니다. 이번 드라마로 인하여 해당 웹툰이 화제가 되어 정주행을 달리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저 또한 드라마가 공개된다고 했을 무렵 원작 웹툰을 정주행해서 보는데에 크게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넷플릭스 살인자 o난감 보러가기

 

살인자 o난감 뜻

 
살인자 o난감 과연 이게 무엇일까요? 다른 뜻이 있어서 제목을 이렇게 지은걸까요? 많은 분들이 뜻을 검색하시는데, 이 드라마의 제목은 여러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살인자 오 난감", "살인은 장난감", "살인자의난감", "살인장난감" 등이 있는데요. 웹툰 작가가 밝힌 이름은 살인자이응난감이라고 하네요. 뭐 이극의 주인공인 손석구의 등장인물 이름도 장난감이라는걸 보면 제목부터 재밌네요.
 

 

 

살인자 o난감 웹툰 원작 몇부작

 
이 드라마의 원작인 웹툰은 총 54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네이버 웹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10화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후부터는 유료로 관람이 가능하답니다.
 



웹툰 원작은 54화인데, 드라마는 몇부작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넷플릭스에 단독 공개된 살인자 o난감은 총 8부작으로 회당 50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웹툰 살인자 o난감 보러가기


 



드라마와 웹툰 줄거리는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당시 웹툰도 2010년도에 연재되었으니 어느정도 줄거리 각색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탕이 경환에게 훔친 물건이 웹툰에서는 mp3였다면 드라마에서는 태블릿으로 바뀌었다든지 이런 사소한 디테일이 변경되었으니 보시는데에는 크게 지장이 없으시리라 생각됩니다.
 

 

등장인물

 



첫번째 등장인물로는 역시 최우식 배우가 연기하는 이탕 역이 있습니다. 이탕은 평범한 대학생이였으나, 우발적 살인 이후로 인생이 달라지는데요. 죽인 사람이 전부 악랄한 범죄자로 밝혀지면서, 본인에게 악인을 감별하는 능력을 깨닫게 됩니다.
 



두번째는 손석구 배우가 연기하는 장난감 역입니다. 장난감은 강력계 형사인데요. 뛰어난 직감과 집요함으로 수사를 하는 그런 형사입니다. 최근 벌어진 연쇄살인 사건에 대해 조사 중, 이탕을 보고선 직감적으로 무언가를 느끼고 그의 행적을 추적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손석구 배우의 이미지가 너무나도 잘 어울려서 놀랐습니다.
 



그리고 송촌 역을 연기하는 이희진 배우님이 있겠습니다. 그는 전직 형사로 사실 연쇄살인범입니다. 송촌 또한 이탕의 행방을 추적하는 인물로 나옵니다.
 

 

살인자 o난감 줄거리 결말

 



넷플릭스 시리즈 살인자 o난감 줄거리는 우발적인 살인으로 인하여 평범했던 대학생 이탕의 인생이 달라지게 됩니다. 이후 본인이 죽인 사람들이 알고보니 살인범들이었다는걸 깨닫고선 정의의 히어로 마냥 살인을 저지르고 다니는데요. 하지만 그런 이탕을 추적하는 지독한 형사 장난감이 등장하며 쫒고 쫒기는 긴장감 느껴지는 상황들이 나오게 됩니다.
 



이탕의 살인을 도와주는 조력자이자 해커 노빈도 등장하며 어째서 이 사람이 죽어야 마땅한지도 나오는데, 보면 볼수록 이런 웹툰이 2010년도에 나왔다는게 신기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런 이탕과 노빈의 살인 행적을 추적하며 쫒는 형사 장난감 뒤에는 전직 형사 송촌이 등장하게 되는데, 송촌 또한 연쇄살인범으로 과거 장난감의 아버지가 그에 의해 생을 마감하는 그런 연결고리가 나오게 됩니다.
 



1~2화까지는 재미있었으나 이후 살짝 루즈한 면도 보여서 현재 결말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결말을 말하자면, 이후 이탕, 노빈 그리고 송촌이 한자리에 모여 이탕과 송촌이 싸우는데 그 과정에 노빈이 죽게 되고 장난감 형사가 등장하며 송촌도 죽게 됩니다.
 



이탕과 장난감이 만나면서 이탕이 죽는건가 했으나, 이탕의 총에 총알이 없어 죽음을 피하게 되는데요. 그런 이탕에게 장난감 형사는 죽든 도망가든 알아서 하라고 하며 이탕은 해외로 나가게 됩니다.
 

 



이렇게 끝이야?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마지막에 장난감이 뉴스를 보는데 뉴스에서 마치 이탕이 하였던 비슷한 범죄 내용이 나오는데 이탕 또한 그 시기에 한국에 복귀한 모습이 나와 "아 다시 시작되는구나"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에 대해 현재 몇몇 시청자들은 시즌2가 나오는게 아니냐는 말이 많은데 아직까지는 시즌2에 대한 이야기는 없습니다. 꽤나 흥미진진한 줄거리였으나, 루즈한 부분이 있어 다소 시청에 무리가 있을때가 있습니다. 그래도 마지막화 만큼은 정말 재밌었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