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요르단과 대한민국 아시안컵 축구에서 조규성의 플레이에 실망한 축구팬들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하여 조규성을 비난하는 글들이 도배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누리꾼들은 조규성의 긴 헤어스타일과 MBC 예능 나혼자산다에 출연한 점에 대해 문제를 삼으며 도를 넘는 악플을 달고 있는데요. 그 중 '헤어밴드에 신경 쓰느라 축구에 집중을 못 한다'라는 댓글에 2000여 개의 '좋아요'가 눌렸습니다.
지난 1월 20일 대한민국과 요르단이 경기를 치뤘습니다. 요르단을 상대로 극적 무승부를 기록한 가운데, 조규성의 안타까운 골 결정력과 슈팅력에 대해서 축구팬들의 분노가 일어나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 그의 실력에 관하여, 지난 13일 MBC 예능 나혼자산다에 출연한 점에 대해 문제를 삼고 있으며, 그간 축구 실력이 아닌 헤어 스타일에만 관심을 가졌다라며 인스타 댓글에 악플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조규성은 이날 4-2-3-1 포메이션에서 원톱으로 선발 출격을 하였으나, 전반 55분 이기재의 중거리 슛이 골키퍼에 막혀 조규성이 재차 슛을 하였지만, 공이 골대 위로 빗나가는 결정력 논란이 발생하였으며, 결국 그는 후반 24분 오현규와 교체되어 벤치로 향합니다.
이후 조규성 인스타에는 조규성을 비판하는 댓글이 줄을 이었습니다. 특히 조규성의 긴 머리 등 외모를 지적하였으며, 헤어밴드 신경쓰느라 축구에 집중을 못 하는 게 조규성의 문제점이다 라는 댓글을 많은 좋아요 수를 받았습니다.
이 밖에도 '유튜브에 이강인 치면 축구 하이라이트로 도배되고, 조규성 치면 나혼자산다 나온다. 네가 예능인이냐. 사람들이 외모 칭찬 좀 했다고 정신 못 차리고 머리 기르고, 경기 뛰다 머리카락 다듬고 두건 쓰고. 진짜 환장하겠다' 등 조규성을 비판하는 댓글이 달렸었습니다.
현재 최근 댓글 중 '머리카락이 무거워 보이는데 그냥 머리 깔끔하게 짜르죠 이참에'라는 댓글에는 970여개의 좋아요가 눌렀으며, 이 외에도 '가위로 머리카락을 잘라야 한다', '헤어밴드 신경 쓰느라 축구에 집중을 못 한다' 등 거센 댓글이 가득하였습니다.
조규성 프로필
이름 : 조규성
출생 : 1998년 1월 25일
고향 : 경기도 안산시
나이 : 25세
국적 : 대한민국
신체 : 키 189cm, 체중 82kg
포지션 : 스트라이커
주발 : 오른발(양발)
소속 : FC 미트윌란
국가대표 : 33경기 8골
조규성의 프로필을 보자면 그는 1998년 1월 25일생으로 나이는 현재 25세입니다. 그는 경기도 안산시 본오동에서 출생하였으며, 본관은 창녕 조씨로, 신체는 키 189cm, 체중은 82kg입니다. 현재 그는 FC미트윌란의 스트라이커 포지션을 맡고 있는데요.
조규성의 인스타 주소는 @whrbtjd 이며, 현재 팔로워 222.1만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마 많은분들이 조규성의 연봉에 대해서 궁금해하실텐데, 알아본 바로는 FC 미트윌란 이적시 약 500만 유로, 한화 약 71억 원의 이적료를 제안받았다고 알려졌습니다. 덴마크 미트윌란 조규성 연봉은 정확하게 알려져 있지 않다고 하는데, 대략 260만 파운드로 한화 약 43억 원이라고 하네요.
최근 그는 덴마크 생활을 보여주는 MBC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 출연하였는데, 당시 8.8%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금요일 예능 프로그램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인기가 많았었는데, 이번 축구 경기로 인하여 많은 축구팬들이 조규성 선수에 대해 실망하셨을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래도 현재는 악플보다 응원을 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경기가 전부 끝난 후에 비난을 해도 늦지 않으니, 지금만큼은 좋은 성적이 나올 수 있도록 다 같이 응원해보는건 어떨까요?